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tvN 토일드라마 '슈룹' 중전 화령에게 닥칠 위기는?

반응형

드라마 '슈룹' 문상민과 오예주가 세자와 세자빈으로 부부의 연을 맺었는데요. 지난 20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슈룹' 12에서는 세자빈을 뽑는 삼간택이 진행된 가운데 각기 다른 마음을 품고 청하(오예주)를 세자빈에 앉히려는 중전 화령과(김혜수)와 대비(김해숙)의 수 싸움이 흥미진진하게 펼치며 방송이 되었답니다. 동궁전의 새 주인이 된 성남대군(문상민)은 세자의 신분으로 새로운 삶을 열게 되었고 세자 경합이 치열했던 만큼 곱지 않은 시선들은 여전했지만 현명하고 대담하게 응수하며 모자람 없는 국본의 재목임을 스스로 입증했습니다. 

 

국본의 자리가 채워지자 이번에는 예비 국모를 뽑기 위한 삼간택이 열리게 되는데요. 중전 화령은 삼간택 역시 대비의 영향이 미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대비의 사람이 세자빈이 된다면 훗날 세자의 왕위 계승에 발목을 잡을 수도 있기 때문으로 중궁전에서도 대비와 연이 없는 규수들을 찾아보는 탐색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에 장 안에서 어느 양반집 규수가 장사치와 다투는 현장이 중전 화령에게 포착되게 되는데요. 비녀를 헐값으로 사려는 장사치에게 당사지를 대신하여 청하가 항의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장사치가 소박맞은 이혼녀란 이유로 제값을 쳐주지 않으려고 하자 더욱 맹렬히 반박했습니다. 비녀를 파는 것과 이혼녀의 사정이 무슨 상관이냐며 따지는 청햐의 의로움이 중전 화령의 눈길을 사로잡게 됩니다.

 

중전 화령은 청하가 대비의 사람인 병조 판서 윤수광(장현성)의 여식이라는 사실을 듣고 만나보게 되는데요. 철거지악의 폐해를 규탄하는 청하에게 화령은 삼불거를 알려주며 대화를 이어나갑니다. 그러면서 혼인을 한 여인도 자신을 보호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많은 여자들이 잘 모른다고 말하자 청하는 삼불거를 안다고 해도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고 답변하는데요. 이상과 다른 현실을 꿰뚫은 청하의 통찰이 중전 화령에게 인상적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원석처럼 빛나는 이 규수를 세자빈으로 들인다면 어떨지, 기분 좋은 기대감이 화령을 스치는 찰나에 청하가 연모하는 자가 세자임을 알게 된 중전 화령은 그녀에게 처녀단자를 제안합니다.

 

세자가 만월도 선비인 것을 알게 된 청하는 세자빈이 되겠다면서 온 집안을 들쑤셨습니다. 때마침 윤수광 집에는 대비(김해숙)가 방문한 상황이었고, 흠잡을 데 없는 다른 여식들 사이 천방지축으로 날뛰는 청하를 보자 대비의 눈에서 반짝였는데요. 세자 곁에 최악의 신부를 앉힌다면 끌어내리기도 수월할 터라 청하를 세자빈으로 염두에 둔다는 말에 윤수광은 보검군(김민기)처럼 자신의 딸도 희생양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청하가 삼간택에 참여하도록 허락한 이유는 중전 화령의 약속이 있었기 때문이지요. 청하를 훌륭한 재목으로 본 중전 화령은 대비를 이용하여 청하를 세자빈에 앉힐 계획을 밝히며 세자의 편에서 힘이 되어 주기를 제안합니다.

 

청하는 중전 화령의 예상처럼 어느 집 규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야무진 활약으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화령과 나눈 삼불거에 대해 막힘없이 피력한 장면에서는 짜릿함마저 느껴졌습니다. 중전과 세자빈으로 다시 만난 화령과 청하의 재회는 훈훈한 미소를 유발하며 세자를 하루라도 빨리 만나기 위해 왕실 수업도 의욕적으로 임하는 청하의 순수한 진심이 중전 화령을 웃음 짓게 만들었는데요.

 

드디어 성남대군과 청하가 세자와 세자빈이 되어 마주서게 됩니다. 청하의 면면에는 수채화 같은 미소가 번졌지만 세자는 그녀가 대비의 사람이란 말을 떠올리며 얼굴빛을 굳혔습니다. 그런가하면 서함덕(태원석)과 함께 역모를 도모하는 줄 알았던 권의관(김재범)이 그를 독살하고 갓난아기를 안은 초월이(전혜원)의 등장으로 화령에게 새로운 위기가 닥치게 됩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가 진진해지며 빠져들게 만드는 tvN 토일드라마 '슈룹'의 다음 이야기가 벌써부터 기다려지게 됩니다. 한편 드라마 제목 슈룹의 뜻은 '우산'의 옛말로 자신이 비를 맞더라도 자식이 비를 피할 수 있도록 우산을 들어주는 모성애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tvN 토일드라마 '슈룹'은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됩니다. 

 

총 16부작으로 현재 3부작 남긴 상황에서 흥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음 방송이 기다려집니다. 우리 함께 매주 생방송 사수합시다.

반응형